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최용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4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18150 |
과제고유번호 | 1345150711 |
사업명 | 기본연구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8-26 |
본 연구에서는 e-러닝 표준 명세(e.g. Common Cartridge, SCORM)를 기반으로 하여 학습 지식에 대한 모델링을 수행하고 지능형 피드백을 제공하는 GBL(Game based learning) 콘텐츠 시스템 개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이를 실제 학습 환경에서 구현하여 수학 또는 과학 원리를 게임 형태로 학습하면서 몰입 및 학습 효과 극대화를 꾀한 게임 기반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물로서 정보과학회 논문지 및 e-러닝 관련 저명 학술대회인 IEEE ICALT(International Conf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