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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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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5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등록번호 | TRKO201300019582 |
과제고유번호 | 1345179590 |
DB 구축일자 | 2013-09-14 |
키워드 | 운전시나리오.토카막 플라즈마 수송 코드.AT 운전 시나리오.하이브리드 운전 시나리오.다차원 핵융합 플라즈마 전산모사.플라즈마 수송.플라즈마 평형.ELM 제어.펠렛 입사.KSTAR.Operation scenario.Tokamak plasma transport code.H-mode.AT operation scenario.hybrid operation scenario.fusion plasma simulation based on multi-dimension code.Plasma transport.Plasma equilibrium.MHD.ELM control.Pellet injection.RMP.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9582 |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1차년도에는 KSTAR 주요 운전 시나리오를 모델링하고 전산해석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1.5-D 유체기반 핵융합 플라즈마 통합 수송모델/코드를 확보하고 특성을 비교하여 전산모사 체계 기반을 마련한다. KSTAR 실제 사양을 적용한 Ohmic H-모드 운전 시나리오를 도출하고, 효율적인 Ohmic H-모드를 달성하기 위한 수치 자료를 도출한다. 이와 더불어 KSTAR 장치를 기반으로 하는 AT 운전 시나리오 전산모사 개념을 정립한다. 또한 KSTAR 주요 운전 시나리오 플라즈마 수송 및 자기유체역학적
Ⅲ. Scope and Contents of the Project
In order to develop techniques of numerical analysis and modelling the major operation scenarios for KSTAR, in the first year, we attain the unified 1.5-D fluid-based fusion plasma transport model/codes and prepare the base for the simulation system. And we w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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