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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구대학교 DaeGu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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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권오진 |
참여연구자 | 김진용 , 설재춘 , 한현선 , 김경진 , 이정원 , 유민구 , 전우진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5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19584 |
과제고유번호 | 1345149131 |
사업명 | 학연공동연구 |
DB 구축일자 | 2013-09-14 |
키워드 | KSTAR 토카막.플라즈마 수송.플라즈마 평형.ELM제어.펠렛 입사.KSTAR tokamak.Plasma transport.Plasma equilibrium.MHD.ELM control.Pellet injection.RMP. |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KSTAR 주요 운전 시나리오 플라즈마 수송 및 자기유체역학적 특성을 해석하기위해서 1차년도에는 H-모드 수송장벽에 대한 MHD 특성 조사 및 해석을 위한 수치적 접근방식을 정립하고, 관련 전산코드를 확보하여 하이브리드 시나리오 노심수송특성 해석을 위한 연구에 착수한다.
2차년도에는 JET 하이브리드 운전 시나리오에 대한 노심 수송 특성 및 MHD 해석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여 하이브리드 운전모드 감금효율 향상에 대한 노심 및 경계조건의 상대적 영향을 분석한다. ELM 제어를 위해 펠렛 주입과
Ⅲ. Scope and Contents of the Project
In order to analyze the MHD and plasma transport characteristics of the main operation scenarios for KSTAR, in the first year, we found related numerical codesand established a numerical method for investigation and analysis of the MHD characteristics of the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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