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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과학수사연구원 National Forensic Serv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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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행정안전부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
등록번호 | TRKO201300021524 |
과제고유번호 | 1315000423 |
사업명 | 과학수사감정기법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3-10-05 |
키워드 | 접합유리.피브비 필름.헤드폼.엘에스다이나.마디모.Laminated glass.PVB film.Headfrom.LS-dyna.Madymo.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21524 |
Ⅰ. 연구개발의 배경 및 핵심
○ 일반적으로 차량의 전면(접합)유리는 외층유리, PVB 필름(PolyVinyle Butyral) 및 내층 유리로 접합되어 있으며 차대 보행자 사고 시 차량의 보행자 충돌속도가 높을 경우, 보자의 머리에 의한 충격으로 차량 전면(접합)유리가 파손될 뿐만 아니라, 전면유리의 PVB 필름이 보행자 머리에 의한 충격으로 끊어지거나 관통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함.
○ 본 연구는 차량 전면유리의 PVB 필름이 끊어지기 시작하는 보행자 머리의 임계충돌속도(threshold impact velocity
Ⅰ. Backgroud and summary
○ The front glass of automobile consists of outside glass, PVB film and inside glass with sequence. When a automobile crash with a pedestrian with high speed, his/her head will have a serious impact on the front glass. Through those process, PVB film is frequently cut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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