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정국 |
참여연구자 | 신민호 , 이관섭 , 양도철 , 김형진 , 권성태 , 이성혁 , 박준서 , 이진욱 , 사공명 , 김재훈 , 윤혁진 , 옥민환 , 최찬용 , 김민수 , 이창영 , 이성진 , 안성권 , 박주남 , 오용국 , 김효종 , 이상중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1687 |
과제고유번호 | 1415114866 |
DB 구축일자 | 2013-10-05 |
키워드 | 적외선열화상,SAW센서,Opto- Laser 터널 스캐너,광섬유 센서,건전성 모니터링Infrared Thermography,SAW Sensor,Opto-Laser Scanner,Fiber Optic Sensor,Health Monitoring |
최근 철도차량의 고속화로 인한 안전의 확보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을 위한 철도차량 이상 감지, 철도시스템 노후화로 인한 유지보수 및 이를 위한 건전성 평가기술의 개발 및 관련기술 확보가 요구됨에 따라 철도차량 및 시스템의 건전성 모니터링 분야의 선도기술을 확보하는 것을 핵심 목적으로 수행한 본 연구에서는 다음의 결과가 도출 되었다.
- 철도차량 무선특성 및 차축베어링 기계적/물리적 특성 반영하여 철도차량 차축베어링 이상상태 모니터링을 위한 pilot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을 완료
- SAW(무선/무전원) 온도 pilot 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