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남포 |
참여연구자 | 이병송 , 김형진 , 허현무 , 구동희 , 김석원 , 김영국 , 이형우 , 박찬배 , 김민수 , 박준혁 , 김상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1698 |
과제고유번호 | 1415119795 |
DB 구축일자 | 2014-01-13 |
키워드 | 고출력밀도,매입형영구자석전동기,추진시스템,점착계수,냉각High power density,IPM,Traction system,Adhesion coefficient,Cooling |
본 연구는 철도의 고속화, 고출력화 시대적 조류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고출력밀도 추진시스템(High Power Density Traction) 원천기술개발과 국내 철도분야에서 사각지대에 있었던 물리적 점착성능 관련 기초기술 개발을 중기적 목표로 하고 있다. 일차년도인 당해에는 경량전철급 전동기를 대상으로 하여 IPM의 시제설계와 해석적 검증, 전력변환장치의 출력밀도 향상방안 제시, 그리고 추진시스템 설계에 있어 중요한 근간이 되는 점착한도 기준을 수립하기 위한 토대로서, 1/5 축소형 점착성능 시험모델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