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태욱 |
참여연구자 | 김성일 , 김현민 , 김은 , 황성호 , 이성진 , 조영민 , 권순박 , 최일윤 , 김이현 , 이인규 , 김민수 , 이동형 , 권삼영 , 최진유 , 김대상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1705 |
과제고유번호 | 1415119799 |
DB 구축일자 | 2014-01-13 |
키워드 | 철도,대형시험장비,운용성능,고도화Railway,Real Scale Test Machine,Feasibility,Improvement |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 연구내용 및 범위
-실대형 복합시험장비 성능확장을 위한 신개념 제어 알고리즘 기술 개발 및 적용
·교량구조체 현장거동 모사 위한 RTHM 및 이동하중 재현시험기술 개발
·6자유도 진동대 거동모사 위한 수치해석모형 구축 및 상사시험기법 정립
-실대형 복합시험장비 기반, 차세대 신규 시험기법/기준 정립
·궤도구조체 거동특성 시험모사 위한 상사/가속하중 모형 개발
·차륜/레일 점착/마모/피로 시험기법 정립
·철도차량 및 냉난방장치 환경/성능시험 기법 및 기준(안
Ⅲ. Results
1st(2011):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control algorithm and testing technique for the laboratory test simulation of railroad infrastructure
▪Development of RTHM control algorithm adaptable to integrated test system of KRRI
▪Development of high speed moving load simulatio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