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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레일 결함의 고속 검출을 위한 비접촉식 초음파 트랜스듀서 및 탐상 시스템 연구
Research on the non-contact ultrasonic transducer and NDE system for high speed rail inspectio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한순우
참여연구자 백남욱 , 강부병 , 이인규 , 최돈범 , 최성훈 , 김준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12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KA
사업 관리 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등록번호 TRKO201300021707
과제고유번호 1415119787
DB 구축일자 2014-01-13
키워드 레일,비파괴 탐상,비접촉,초음파,전자기음향변환기Rail,NDE,Noncontact,Ultrasonic,EMAT

초록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1차년도(2011):
□ EMAT 사양 결정 및 1차 시제품 제작
* 레일 내 초음파 전파양상 시뮬레이션 및 실험을 통한 EMAT 중심 주파수 결정
* 결함 방향 및 크기별 초음파 반사 및 투과 양상 해석 및 실험
* 레일의 기하학적 경계부에 의한 반사파 영향 최소화방안 수립
* EMAT 발생 및 측정 신호 최대화를 위한 전자기장 및 EMAT 내 요크 형상 관련 최적설계 연구
* EMAT 초기 설계안 수립
* EMAT 1차 시제품 제작
□ 결함 검출 시스

Abstract

Ⅲ. Contents and Scope of R&D
1st(2011):
□ Determination of the specification and the 1st prototype of EMAT
* Determination of operating frequency of EMAT by simulation and experiments for wave propagations in a rail
* Simulation and experiment for reflection of waves in a rail
* Desig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약문 ... 4
  • SUMMARY ... 11
  • Contents ... 15
  • 목차 ... 16
  • 표목차 ... 17
  • 그림목차 ... 18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26
  • 제1절 연구의 목적 ... 26
  • 제2절 연구개발과제의 목표와 내용 ... 30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33
  • 제1절 레일 비파괴 탐상기술 현황 ... 33
  • 제2절 기존 레일 탐상 기법의 특징 ... 36
  • 제3절 레일 탐상기술 적용 현황 ... 51
  • 제4절 분석의 시사점 ... 57
  • 제5절 관련 연구 검토 ... 58
  • 제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61
  • 제1절 레일 결함의 종류 ... 61
  • 제2절 레일 내 초음파 전파 및 결함에 의한 반사 양상의 유한요소 해석 ... 82
  • 제3절 EMAT의 작동 원리 및 구조 ... 138
  • 제4절 EMAT을 이용한 레일 결함 비접촉 탐상 ... 173
  • 제5절 비접촉 레일 탐상 시스템의 주요 구성요소 기본설계 ... 248
  • 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265
  • 제5장 참고문헌 ... 266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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