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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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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동훈 |
참여연구자 | 김순희 , 옥민환 , 안치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600002156 |
과제고유번호 | 1711033018 |
DB 구축일자 | 2016-05-28 |
키워드 | 레이저초음파,전파영상화,비파괴평가,도시철도 대차,균열Laser ultrasonics,Wave propagation imaging,Nondestructive evaluation,Urban railway bogie,Crack |
본 연구는 레이저초음파 기술을 이용하여 철도대차를 비파괴검사 하는 기술 개발에 관한 것으로 당해연도 연구 수행을 통해 얻어진 결과는 아래와 같음.
1. 손상가시화 영상처리 기술 고도화로 검사결과의 신뢰성 향상
- 기존 CPU 방식에 비해 10배 이상 처리속도 증가가 가능한 FPGA 기반 신호처리 보드 설계/제작 및 고도화된 손상가시화 알고리즘(VTWAM 등) 개발로 가시화 성능 대폭 향상
- 고성능의 FPGA기반 고속영상처리 보드 제작 및 2㎜ 손상가시화 성능 확인
2. 도시철도 대차프레임 Test-bed 확보
Ⅲ. R&D Results
1. Reliability improvement of crack inspection by enhancing UWPI processing technology for crack visualization
• Design and Manufacture of an FPGA-based DAQ Board with higher UWPI processing ability ※ processing time : within 3.2 sec for all UWPI signals
• Enhancement of cr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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