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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IPM형 Hybrid 전동기의 설계 및 고장진단 기술개발
Development of Design and Fault Diagnosis for IPM type Hybrid Motor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08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Korea Energy Technology Evaluation Institute
등록번호 TRKO201300024575
과제고유번호 1415113787
사업명 에너지자원인력양성
DB 구축일자 2013-09-14
키워드 IPM 전동기설계.전동기 고장진단 및예측.전동기 고장모드 모델링.최대토크 전류운전.고효율 전동기.

초록

핵심기술
전기구동시스템에서 우수한 성능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영구자석 전동기의 출력 기술 특성을 향상을 위한 설계기법을 개발하고, 신뢰성을 향상 및 전체 전기구동시스템의 지능화를 위한 고장진단 및 검출기법을 개발하는 데 있음.
최종목표
① IPM type Hybrid Motor의 설계 원천기술 개발
② IPM type Motor의 고장진단/예측 알고리즘 개발
사업내용 및 결과
● IPM type Motor 파라미터 산정기술 및 Flux Barrier에 따른 형상 설계 및 특성해석
① 회전자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초록 ... 3
  • 주요 연구성과 ... 18
  • 목차 ... 23
  • 제 1 장 서론 ... 24
  • 제 1 절 개발기술의 중요성 및 필요성 ... 24
  • 제 2 절 국내·외 관련 기술의 현황 ... 27
  • 제 3 절 예상되는 기술적·경제적 파급 효과 ... 29
  • 제 2 장 내용 및 방법 ... 31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31
  • 제 2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31
  • 제 3 장 결과 및 사업화 계획 ... 33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93
  • 제 3 절 시장 현황 및 사업화 전망 ... 95
  • 최종보고서 요약서 ... 96

표/그림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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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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