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
---|---|
연구책임자 | 이형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300010686 |
과제고유번호 | 1711166987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10-18 |
키워드 | 다중물리.전폐형.고출력밀도.견인전동기.유한요소해석.Multi physics.Totally enclosed.High power density.Traction motor.Finite element analysis. |
연구개요
○견인전동기는 고출력과 소형경량화가 모두 요구되기 때문에 고출력밀도화가 필수적임
○고출력밀도의 45kW급 TE-IPMSM은 전폐형 구조로 공기흐름이 차단되어 냉각적으로 매우 불리한 조건을 가지며 높은 전류밀도를 갖기 때문에 손실이 증가하여 발열량도 큰 특성을 가짐
○고온에서 영구자석의 불가역 감자에 의한 성능저하와 코일 소손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고속의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는 회전자의 영구자석이 비산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자기/감자/기계/열 다중물리 해석 및 설계가 필요함
○본 연구에서는 45k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