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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에너지경제연구원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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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도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Ministry of Commerc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300025872 |
과제고유번호 | 1105003908 |
사업명 | 경제(에너지경제연구원)(에특) |
DB 구축일자 | 2019-11-16 |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세계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은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와 환경규제 강화로 인해 고효율 친환경자동차로 전환되고 있다. 미국, EU, 일본 등 주요 선진국들은 이러한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고자 자동차 연비 및 온실가스 배출기준 강화를 핵심적인 정책으로 선택하고 있다.
EU는 2009년 4월 온실가스 배출량 목표기준을 준수토록 하는 규제도입을 결정하고, 자동차 평균 CO2 배출허용기준을 2012년부터 130g/㎞(≒18.1㎞/ℓ), 2020년부터는 95g/㎞(≒22.4㎞/ℓ)로 설정하
1. Research Purpose
The global motor vehicle market’s paradigm is shifting to high-efficiency and environment-friendly vehicle due to the worldwide economic crisis and strengthened environmental regulation. The major developed countries including U.S., EU and Japan are adopting the policies to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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