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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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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9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300027778 |
DB 구축일자 | 2014-01-13 |
키워드 |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랜덤변조방식.인버터 소음.고조파.인버터 효율.스위칭 기법.PMSM.RPWM.Inverter noise.Harmonic.Inverter efficiency.Switching method. |
II.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고속철도 차량의 수송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빠른 가감속 특성과 고속 운전 영역을 필요로 한다. 이에 대한 연구로 차량의 고속화를 위하여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IPMSM)를 사용하는 동력분산식 추진제어시스템의 개발이 수행되고 있다. IPMSM은 영구자석이 회전자에 매입되어 있어 고속 동작에서의 영구 자석의 이탈과 같은 문제가 제거되어 구조적으로 안정성이 크며, 자기적 돌극성(Magnetic Saliency)이 좋아 출력/토크 밀도가 우수하여 고효율 운전을 가능하게 하고 유효 공극은 작아
II. Objectives and necessities
Compared to induction machines, PMSM has advantages in high efficiency, high performance, low maintenance cost and expenses. So far, no PMSM has been applied to the high speed train system.
The main objective of the research is to develop inverter circuit topo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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