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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자석 동기기 구동 인버터 효율개선 연구
A study on efficiency improvement of the PMSM inverter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09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300027778
DB 구축일자 2014-01-13
키워드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랜덤변조방식.인버터 소음.고조파.인버터 효율.스위칭 기법.PMSM.RPWM.Inverter noise.Harmonic.Inverter efficiency.Switching method.

초록

II.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고속철도 차량의 수송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빠른 가감속 특성과 고속 운전 영역을 필요로 한다. 이에 대한 연구로 차량의 고속화를 위하여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IPMSM)를 사용하는 동력분산식 추진제어시스템의 개발이 수행되고 있다. IPMSM은 영구자석이 회전자에 매입되어 있어 고속 동작에서의 영구 자석의 이탈과 같은 문제가 제거되어 구조적으로 안정성이 크며, 자기적 돌극성(Magnetic Saliency)이 좋아 출력/토크 밀도가 우수하여 고효율 운전을 가능하게 하고 유효 공극은 작아

Abstract

II. Objectives and necessities
Compared to induction machines, PMSM has advantages in high efficiency, high performance, low maintenance cost and expenses. So far, no PMSM has been applied to the high speed train system.
The main objective of the research is to develop inverter circuit topo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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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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