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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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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동희 |
참여연구자 | 문대섭 , 홍순흠 , 권용장 , 김영훈 , 김경희 , 김경민 , 김광태 , 이태윤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9185 |
과제고유번호 | 1415119792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키워드 | 지능형 철도물류터미널,웨건 적하역계획,트럭/장비 운영계획,야드장치계획,터미널 설계 평가Intelligent Railway Logistics Terminal,Wagon Allocation Planning,Truck/Crane Operation Planning,Yard Location Planning,Terminal Design/Evaluation |
국가적으로 저탄소 녹색교통물류 개선시책에 따라 철도거점간의 수송력 증대 및 내륙물류 거점화사업이 추진중이다. 그러나 철도 중장거리 거점간 수송량 증대시 철도운송의 특성상 수송종단의 철도터미널(CY포함)의 처리능력 확충은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철도터미널 시설인프라의 대폭적 확충 또는 시설/장비의 효율적 계획 및 운영기술 개발을 통한 처리능력 개선이 필요하다.
물리적인 시설인프라 확충은 도심인접지라는 지정학적 그리고 자본투자 한계가 있으므로, 본 연구에서는 철도물류수송 처리능력 향상을 위한 철도물류터미널의 최적 지능형 운영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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