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연구책임자 | 박선화 |
참여연구자 | 변희현 , 주미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30 |
과제고유번호 | 1105004945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3-10-26 |
수학은 현대 과학 문명의 기초가 되고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교과이지만 우리나라 학생들은 수학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잃고 기피하는 현상이 있다. 이는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 성취도가 세계적으로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 학습의 질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 그런데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먼저 학습 주체인 학생들의 수학 학습 특성이 어떠한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무리 많은 학습 자료를 개발해서 보급하고 다양한 교육정책을 추진한
Mathematics has been considered as one of important subject matters in school since it has formed the foundation of modern civilization including science and advanced information technology and also it promotes a student’s logical ability and problem solving ability. However, international comparati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