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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프랜지공업(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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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0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300030244 |
과제고유번호 | 1415110566 |
사업명 |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
DB 구축일자 | 2013-10-05 |
키워드 | 등속조인트.인너샤프트.마찰용접.중공. |
1. 최종목표
가. 마찰용접과 고주파 열처리를 이용한 경량 인너샤프트 개발
1) 마찰용접 중공 인너 샤프트 설계 기술 개발
2) 성능검증을 위한 CAE 해석기술 개발
3) 시제품 개발 및 평가 기술 개발 : 강도 및 내구성 확보
4) 완성차 업체에 적용 추진
2. 개발내용 및 결과
2016년부터 북미 차량은 15.44Km/L 이상 연비를 만족해야 하므로 차량의 중량 절감은 필수불가결한 사항이 될 것이다. 이를 위해 알루미늄 소재, 하이드로 포밍 프레임, 중공 구조물이 채택될 것이며 동력 전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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