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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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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소셜 기반 C2C 모바일 마켓 플랫폼 “니어바이&쉐어”
Hyper Local C2C Mobile MarketPlace “NearBuy&Shar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데이타하우스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3-05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300031103
과제고유번호 1575000671
사업명 차세대이동통신서비스활성화기반구축
DB 구축일자 2013-12-21
키워드 개인 간 모바일 거래.협력적 소비.공유 경제.위치.소셜.어플리케이션.개방형 시스템.C2C Mobile Marketplace.Collaborative Consumption.Share.LBS.SNS.Application.Open API.SoLoMo.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1103

초록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가) Platform,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o “Buyer-Powered Market + Seller-Powered Market” 통합 구조의 C2C Mobile Marketplace Platform 개발
o Hybrid구조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나) C2C 특화 기능 개발
o 실시간 안심 거래 흥정 메시징 기능 개발
o C2C Mobile 안심 결제 중계 시스템 개발
o 이용자 맞춤형 거래 정보 추천 기능 개발(스마트 매칭)
다)

Abstract

Ⅲ. The Detail and scope of R&D
A) Development of Platform, User interface
o Development of the “Buyer-Powered Market + Seller-Powered Market” integration structure C2C Mobile Marketplace Platform
o Development of the User interface for Smart-phone Hybrid Application
B) Development of the

목차 Contents

  • 표 지 ... 1
  • 제 출 문 ... 2
  • 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초록 ... 3
  • 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성과 ... 10
  • 국문 요약문 ... 13
  • S U M M A R Y ... 16
  • 목 차 ... 19
  • 표 목 차 ... 21
  • 그 림 목 차 ... 22
  • C O N T E N T S ... 24
  • 제 1 장 서론 ... 26
  • 제 1 절 개발기술의 중요성 및 필요성 ... 26
  • 1. 시장 환경 요인 ... 26
  • 2. 기술의 정부사업 목적적합성 ... 27
  • 3. 기술의 기대효과 및 수혜범위 ... 28
  • 제 2 절 국내·외 관련기술의 현황 ... 29
  • 1. 국내·외 기술 동향 및 수준 ... 29
  • 2. 국내·외 서비스 사례 ... 33
  • 제 3 절 기술개발 시 예상되는 기술적·경제적 파급효과 ... 34
  • 1. 파급효과 ... 34
  • 2. 타 연구와의 연계성 ... 35
  • 제 2 장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36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36
  • 1. 최종목표 ... 36
  • 2. 최종목표 개발 내용 및 평가 방법 ... 37
  • 제 2 절 단계 목표 및 평가 방법 ... 37
  • 1. 단계 항목 별 개발 내용 및 정략적 목표 ... 37
  • 2. 단계 항목 별 개발 내용 상세 ... 39
  • 제 3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52
  • 제 3 장 결과 및 향후 계획 ... 53
  • 제 1 절 연구개발 결과 ... 53
  • 1. 연차 연구개발 추진 일정 ... 53
  • 2. 연차 연구개발 추진 실적 ... 54
  • 3. 연차 연구개발 추진 성과 ... 61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62
  • 1. 총괄 추진체계 ... 62
  • 2. 기술개발팀 편성도 ... 63
  • 3. 외부용역과제 ... 63
  • 제 3 절 시장 현황 및 사업화 전망 ... 64
  • 1. 사업화 현황 ... 64
  • 2. 시장 환경 변화 ... 65
  • 3. 사업화 전망 ... 66
  • 제 4 절 사업비 사용현황 ... 72
  • 1. 비목별 총괄표 ... 72
  • 2. 참여연구원 ... 73
  • 3. 위탁 및 용역과제 ... 74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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