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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디게이트주식회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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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명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6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31196 |
과제고유번호 | 1375025603 |
사업명 | 첨단융복합콘텐츠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키워드 | 비전인식.렌더링 기술.퓨전세선모듈.재활.Vision-based recognition.Graphic rendering.Fusion sensor module.rehabilitation. |
Ⅱ. 기술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가. 기술개발의 필요성
- 건강 재활 기능성 게임은 Natural Interaction이 중요한 기술영역으로 새로운 인터페이스 기술에 대한 수요가 큼. 최근 MS의 Kinect 등에서 카메라를 응용하여 3차원으로 사물을 인식하는 등 개발 기술이 심화되고 있으며 각종 센서모듈을 결합한 인식 기술 역시 정밀한 센싱을 위해 빠른 속도로 발전되고 있음.
- 따라서 그동안 콘솔 또는 아케이드 게임영역에서 사용되었던 동작인식, 이미지 인식 등의 기술보다 훨씬 정밀한 인터랙션 기술이 저가격으로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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