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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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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효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1300032107 |
DB 구축일자 | 2013-12-21 |
Ⅰ. 정책 추진 배경
◦ 지식기반사회로의 변화는 학습자가 얼마나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보유하고 있는가가 아니라 학습자 스스로가 지식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성, 자발성, 유연성, 다양성의 역량을 갖출 것을 요구함. 이제 더 이상 교사가 교육의 주체가 되어 학생들을 가르치는 경직된 교육이 아니라 학습자가 주체가 되어 지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패러다임으로의 변화를 촉구하고 있음.
◦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여 2010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 획일적 입시교육에서 벗어나 학교가 학생들의 다양한 적성과 능력에 맞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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