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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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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유정복 |
참여연구자 | 강대곤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0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32674 |
과제고유번호 | 1105005700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과업의 개요
가.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대도시권의 광역교통 개선대책은 대도시권의 교통난을 해소하고 ‘선 교통계획, 후 도시계획’의 차원에서 2000년대 초반에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 개정을 통하여 도입된 제도이다,
그동안 광역교통 개선대책은 대규모 개발계획이 이루어질 때마다 수많은 교통시설을 계획하고 건설하였으며 이로 말미암아 대도시권의 교통난이 상당 부분 해소되었다.
그러나 교통시설 사업비의 부담 주체, 광역교통 개선 부담금 규모, 건설시기의 적절성 등의 문제점이 많이 지적되
New towns were built around Seoul in the past without securing appropriate transport measures, causing the expansion of the capital area and related traffic problems.
Having learned a lesson from the experience, the Korean government began to apply the “traffic planning first, development plann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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