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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행정연구원 Korea Institute of Public Administr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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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275 |
DB 구축일자 | 2016-12-17 |
Ⅰ 서 론
1 연구목적
□ 연구배경 및 필요성
○ 수도권을 비롯하여 동남권, 대구권, 광주권, 대전권 등 주요 광역지역을 중심으로 급속한 성장 및 도시화가 진행됨에 따라 광역교통문제가 주요 현안으로 등장하고 있음
-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 변경(2012-2020) 자료에 따르면, 지난 5년간 대도시권 인구는 연평균 0.7% 증가하였으며, 대도시권 자동차 등록대수는 전체적으로 연평균 2.3% 증가하였음
- 광역화에 따른 통행거리가 증가하고 있으며, 시외 유출입 통행의 대중교통 분담율의 경우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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