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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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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사공명 |
참여연구자 | 박현준 , 신민호 , 양신추 , 이안호 , 강윤석 , 고태훈 , 곽재호 , 김남포 , 김재철 , 김진호 , 남성원 , 류상환 , 박기준 , 박덕신 , 안태기 , 이병송 , 이영훈 , 이일화 , 이호용 , 장승엽 , 장용준 , 황선근 , 김은 , 박원희 , 박찬배 , 방춘석 , 배영훈 , 신정렬 , 안성권 , 이덕희 , 이준 , 이지하 , 이형우 , 전홍규 , 조봉관 , 황성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32736 |
과제고유번호 | 1415125781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1-13 |
키워드 | 저심도.급구배.병렬식 LIM.비접촉 급전.환기.방재.프리포지셔닝궤도.프리코티드궤도.Shallow depth underground.Steep gradient.LIM in parallel.wireless power transfer.ventilation.Disaster prevention.pre-positioning track.pre-coated track. |
ㅇ100%저상, 곡선 15mR, 80km/h급 이상의 저심도용 독립차륜형 저상대차 기술 선점함으로써 세계 TOP 1 핵심기술 확보
ㅇ90kW 병렬식 LIM 기초설계 및 과도특성 해석을 통한 성능분석 완료
ㅇ비접촉 급전시스템 기초설계 및 해석 완료
ㅇ저심도 철도터널에서의 친환경 환기/방재 기술 개발을 위한 강제환기 최소화 설계요소 도출
ㅇ터널 에너지 소비 최소화 기술 연구를 통한 지열 cool tube TLS 시스템의 우수성 및 경제성 분석
ㅇ저심도철도를 대상으로 최적화한 프리포지셔닝 및 프리코티드궤도의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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