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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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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34574 |
과제고유번호 | 1345185381 |
사업명 | 시간강사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3-12-2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4574 |
1. 서론
학교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아갈 인재 육성을 담당하는 중요한 교육기관이다. 이러한 교육기관에서 올바르고 건강한 사회인을 육성하는 것은 기본적인 목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알려지고 있는 학교폭력의 심각성은 그 정도를 넘어서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으며, 이는 학교에 대한 불신으로 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에 대해 정부는 지난 2012년 2월 6일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에서 ‘체육활동 대폭 확대’를 공표하였다. 하지만 현재의 학교 체육수업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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