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육교사에 대한 신뢰형성요인과 교사신뢰, 수업만족도 및 체육교과태도와의 구조적 관계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trust building factors on PE teacher, teacher trust, class satisfaction and physical education attitud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12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등록번호 TRKO201300034574
과제고유번호 1345185381
사업명 시간강사지원사업
DB 구축일자 2013-12-21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4574

초록

1. 서론
학교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아갈 인재 육성을 담당하는 중요한 교육기관이다. 이러한 교육기관에서 올바르고 건강한 사회인을 육성하는 것은 기본적인 목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알려지고 있는 학교폭력의 심각성은 그 정도를 넘어서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으며, 이는 학교에 대한 불신으로 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에 대해 정부는 지난 2012년 2월 6일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에서 ‘체육활동 대폭 확대’를 공표하였다. 하지만 현재의 학교 체육수업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목차 Contents

  • 2012년도 시간강사연구지원과제 중단보고서 ... 1
  • 1. 서론 ... 1
  • 2. 연구목적 ... 2
  • 3. 연구내용 및 방법 ... 3
  • 1) 연구 내용 ... 3
  • 2) 연구 방법 ... 5
  • 4. 중단된 현재까지의 연구진행 내용 및 결과 ... 6
  • 5. 향후 연구결과의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 7
  • 6. 참고문헌 ... 7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