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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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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인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8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300034844 |
과제고유번호 | 1345175104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키워드 | 레이저 에너지 조사,초음속,극초음속,충격파-충격파 간섭,흡입구,충격파,정규반사-마하반사,폭풍파Laser Energy Deposition,Supersonic Flow,Hypersonic Flow,Shock-Shock Interaction,Intake,Shock wave,Regular Reflection-Mach Reflection,Blast wave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현대 항공우주 분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관심 주제는 저비용, 고신뢰도를 갖는 초고속 비행체 개발에 있다. 이 같은 차세대 추진기관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현재 가장 큰 이슈는 모든 비행체가 겪게 되는 비설계점의 순간적인 성능 저하를 제어하고, 가능하면 보다 쉽게 성능을 향상 기술이다. 종래의 수동적 제어 방법이나 혹은 비행체 자체를 가변형으로 제작하는 기술이 유동을 제어하는데 있어서 한계를 드러내고 있는 상황에서 본 연구는 레이저 에너지 조사에 의한 초음속/극초음속 유동 제어 방법을 수치적 기법과 실험적
Purpose&contents
In modern aerospace applications, the major topics of interest are the development of low-cost, high-reliability, high-speed aircraft. Because these high-speed vehicles mostly operate in a off-design point that result in the performance degradation, many researcher are trying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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