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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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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7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35049 |
과제고유번호 | 1345169667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5049 |
최근 친환경 전기자동차용 이차전지로 고에너지밀도의 리튬공기전지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증가되고 있음. 그러나 리튬공기전지는 연구개발 기초단계(개념정립)로써 소재기술에 대한 아래와 같은 문제점들에 대한 breakthrough가 이루어져야 함.
• 음 극 : 금속리튬 → 싸이클링시 수지상 리튬형성, 전해질의 분해반응 초래
• 전해질 : 비수계 전해질 → 공기극에서 형성된 리튬퍼옥사이드 (Li2O2)를 용해시키지 못하여 가역반응이 어렵고 공기극의 기공을 막아 촉매활성을 감소시킴
또한 카보네이트계 용매를 사용할 경우, 공기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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