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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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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창영 |
참여연구자 | 사공명 , 한영재 , 류상환 , 김정석 , 박옥정 , 윤성철 , 방춘석 , 김진성 , 정의진 , 조정민 , 김이현 , 이진호 , 조봉관 , 이준호 , 김재희 , 윤혁진 , 강동훈 , 김무선 , 이진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03229 |
과제고유번호 | 1711006103 |
DB 구축일자 | 2014-04-19 |
키워드 | 해중 부유식 터널,초전도,선형동기전동기,복합소재Submerged Floating Tunnel,Superconductor,Linear Synchronous Motor,RFID,composites |
ㅇ 부유식 해중 철도 시스템 핵심 기술 개발
- 외부 유체의 영향을 고려한 내진해석을 위한 지배방정식을 정립
- 향후 작용 하중 통합 해석 프로그램을 위한 구조적 수치해석 기반 모델 제작
- 수치해석 프로그램을 통한 결과데이터의 활용 체계 구축
- VI-Rail을 이용한 차량 구조물 상호작용 해석 및 1/148 축소 SFT 모형 이용 실험 실시
ㅇ 철도 적용 초전도 전자석 핵심 기술 개발
- 600km/h급 LSM 추진용 초전도 전자석 기본 설계 및 데모용 초전도 코일 시작품 제작
- 냉각 유지
IV. Research Result
● Development of core technology of submerged floating railway system
- Establishment of governing equation for seismic analysis considering the effect of exterior fluid
- Fabrication of structural numerical analysis-based model for working load integrated analysis prog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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