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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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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호용 |
참여연구자 | 곽재호 , 이수형 , 황현철 , 장승호 , 오용국 , 김정석 , 박기준 , 홍용기 , 이안호 , 한석윤 , 이한민 , 홍재성 , 한순우 , 신동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7179 |
과제고유번호 | 1415119782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7179 |
제1장 연구개발과제 개요
제1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1. 연구개발 개요 (기술의 정의)
- 고속형(80km/h 급 이상) 저상대차는 트램을 개발하고자하는 국가나 기업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기술이며
-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고 번거롭게 갈아타는 불편함을 없애고 도심지에서 타 도심 지내로 바로 접근이 가능한 대중교통 시스템임으로 대중 교통시스템을 혁신적으로 바꿀 수 있음.
- 트램 전용시험선을 통하여 기존 저상트램의 속도향상을 위한 기술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개념의 대차시스템임.
- 특히, 도시교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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