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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남대학교 다문화교육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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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서상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400005897 |
DB 구축일자 | 2014-05-31 |
사업 목적 및 개요
■ 우리 사회가 최근 급속히 다문화 사회로 이행하고 있음에 따라, 사회의 구성원 모두가 다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다른 문화와 공존공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각급 학교에서의 다문화 이해 교육이 우리 사회·우리 시대의 필수적인 요청이라 할 것임.
■ 광주ㆍ전남 지역 유·초·중고등학교 교육 현장에 다문화가정 출신의 학생수가 점증함에 따라 이들에 대한 교육적 처치와 지원을 강화할 필요가 있음.
■ 다문화 교육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현직 교사뿐 아니라 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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