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6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등록번호 | TRKO201400010298 |
과제고유번호 | 1415116871 |
사업명 | 에너지국제공동연구(에특) |
DB 구축일자 | 2014-06-21 |
키워드 | 수소예혼합 압축착화.바이오디젤.저온연소.Hydrogen.DME.HCCI: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Biodiesel.LTC:Low temperature combustion. |
최종목표
2리터급 디젤엔진에서 수소 압축착화 연소, 바이오디젤 저온연소 기반기술개발
개발내용 및 결과
o 예혼합 수소-DME 압축착화 엔진 연소 영역 검증 및 운전 영역 확장성 파악 및 화학적 메커니즘 규명
o 500cc 단기통엔진에서 바이오디젤 적용 운전조건 파악 및 범위 확장
o 스파크점화엔진 연소를 통한 예혼합 연소의 출력 향상
o 예혼합 압축착화와의 비교를 통한 예혼합 수소-DME 압축착화 엔진의 타당성 검증
o 예혼합 수소-DME 압축착화 엔진의 연소 계산을 통한 메커니즘 규명 및 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