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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북대학교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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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5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400010557 |
과제고유번호 | 1415120694 |
사업명 | 전력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4-06-28 |
키워드 | 전기자동차.IPM 전동기.일단구조의 양방향 전력변환시스템.인버터.컨버터.V2G.PCS. |
1. 신뢰성 기반 10 kVA급 고효율 IPM 전동기 상세 설계
가. IPM 전동기 설계 사양
전동기 설계 시 전기구동차량의 내부 구조를 고려하여 전기구동 전동기의 외경이 300 mm이내가 되도록 설계하였다. 평균속도 2300 rpm에서의 평균토크 20 Nm를 만족하며, 최고속도 6000 rpm에서 10 Nm 이상의 토크를 발생하도록 하였고, 전기구동차량이므로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하는 극수와 슬롯의 조합으로 설계를 진행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한 전동기 설계 사양은 아래 표 1-1에 제시하였다.
나. IPM 전동기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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