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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 산지거래 유형별 직거래 경영모델 개발
Development of the Business Models based on the Types of the Direct Dealing of Agricultural Product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2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등록번호 TRKO201400011258
과제고유번호 1395030023
사업명 농업기술경영연구
DB 구축일자 2014-06-28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11258

초록

Ⅳ. 연구개발결과
○ 1세부과제명 : 농산물 산지 임시직판장 효과분석
- 농산물 직거래 관련정책 및 지방조례 현황을 분석함. 특히 농식품부의 직거래 조사자료를 통해 직거래 형태별 실태를 분석함
- 임시 직판장 개념과 범위를 조작적으로 정의하고, 우수사례 14개소를 선정하고 문제점과 시사점을 도출함
- 또한 임시 직판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조사하여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운영관리 및 지침 등 경영매뉴얼을 제시함
○ 1협동과제명 : 농산물 산지 상설직판장 실태분석
- 상설직판장 개념을 조작적으로 정

Abstract

Direct Marketing is getting attention as an important agricultural marketing policy.
Direct marketing is beneficial for both consumers and farmers: consumers can buy agricultural products with trust at low price; and farmers can be rewarded well.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curren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요약문 ... 3
  • SUMMARY ... 5
  • 목차 ... 7
  • 제 1 장 서 론 ... 8
  • 제1절 연구개발의 배경 및 필요성 ... 8
  • 제2절 연구목적과 범위 ... 8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0
  • (1) 국내 연구 현황 ... 10
  • (2) 국외 연구 현황 ... 10
  • 제 3 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12
  • Ⅰ. 농산물 산지 임시직판장 효과분석 ... 12
  • Ⅱ. 농산물 산지 상설직판장 실태분석 ... 39
  • Ⅲ. 농업경영체와 지역농협간 직거래 경영모델 개발 ... 136
  • Ⅳ. 농업경영체와 소비자협동조합간 직거래 경영모델 개발 ... 164
  • 제 4 장 연구개발목표 달성도 및 대외 기여도 ... 214
  • 1절 : 목표대비 달성도 ... 214
  • 2절 : 정량적 성과 ... 214
  • 제 5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215
  • 제 6 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216
  • 제 7 장 기타 중요 변동사항 ... 217
  • 제 8 장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장비 현황 ... 218
  • 제 9 장 참고문헌 ... 219
  • 끝페이지 ... 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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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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