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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 4 대응 HD 디젤엔진의 CNG 전환기술 개발
EURO 4 CNG Conversion Technology for HD Diesel Engin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엔진텍(주)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3-08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등록번호 TRKO201400011994
과제고유번호 1485010513
사업명 차세대 에코이노베이션 사업(글로벌 탑)
DB 구축일자 2014-11-14
키워드 압축천연가스.연료공급.연료온도.부스트압력.엔진컨트롤유닛.CNG.Fuel Supply.Fuel Temp..Boost Pressure.ECU.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11994

초록

연구개발 결과
국내의 대기환경개선 기술을 이용하여 운행 중인 디젤엔진을 EURO-4 배기규제를 만족할 수 있도록 CNG 전환 주요 부품의 성능과 신뢰성을 개선하여 안정된 전환시스템 성능과 품질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됨. 현재 해외로 수출되고 있는 중대형 디젤엔진용 CNG 전환 KIT의 상품성을 증대하여 해외시장에서 경쟁력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함.

Abstract

Ⅱ. The Objective & Necessity of the Research
Most of Natural gas vehicles(NGV) in the world are converted from gasoline or diesel cars. It is expected that competition among manufacturers to supply the retrofit system with the increase of the conversion of these markets also become more intense.<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요 약 서 ... 3
  • 요 약 문 ... 4
  • SUMMARY ... 7
  • 제 1 장 서 론 ... 11
  • 제1절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1
  • 1.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 11
  • 2. 연구개발대상 기술의 차별성 ... 11
  • 제2절 연구개발의 국내외 현황 ... 12
  • 1. 해외 시장 및 기술개발 동향 ... 12
  • 제3절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 17
  • 1. 연구개발의 최종목표 ... 17
  • 2. 연도별 연구개발 목표 및 평가방법 ... 17
  • 3. 연도별 추진체계 ... 18
  • 제 2 장 연구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 19
  • 제1절 연구개발 결과 및 토의 ... 19
  • 1. 엔진개조 설계 및 제작 ... 19
  • 2. CNG 전환 핵심부품 모듈화 개발 ... 26
  • 3. 엔진성능 최적화 ... 37
  • 4. 배출가스 성능 개발 ... 43
  • 5. 신뢰성 확보를 위한 내구평가 ... 47
  • 제2절 연구개발 결과 요약 ... 54
  • 제 3 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분야 기여도 ... 56
  • 제1절 연도별 연구개발목표의 달성도 ... 56
  • 제2절 관련분야의 기술발전 기여도(환경적 성과 포함) ... 57
  • 제 4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등 ... 58
  • 제1절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계획 ... 58
  • 제2절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기술정보 ... 59
  • 제3절 연구개발결과의 보안등급 ... 59
  • 제4절 NTIS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현황 ... 60
  • 끝페이지 ... 62

표/그림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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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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