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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과학수사연구원 National Forensic Serv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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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400012137 |
과제고유번호 | 1315000567 |
사업명 | 중장기과학수사감정기법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4-07-05 |
키워드 | 급발진.가속페달.Sudden Acceleration.Acc. Pedal.CDR.EDR.ECU.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12137 |
○ 센서 가변저항 시험 : 가변저항을 활용하여 여러 조건에서 센서의 입력을 높게 유발시켜 시험한 결과 스로틀 밸브의 완전 개방을 이루지 못하며 고장진단 코드가 발생하면서 차량의 속도는 저하되는 경향을 보임
○ ECU 전압 인가시험 : 외부 릴레이에 의한 순간적인 전원차단은 엔진시동 꺼짐, 외부 전압을 순간적으로 낮추어 ECU에 공급하여 시험한 결과 시동이 꺼지거나 엔진의 부조현상이 발생
○ 브레이크 시험 : 스로틀 밸브가 완전 개방된 조건에서 브레이크를 0.5초 간격 또는 1초 간격으로 밟았을 때의 경향을 파악한 결과 0
Recently, as Electronic Control System has installed in normal automobile, the sudden untended acceleration come to big issue in our country. Even though the cause of this mistery is not verified yet.
This kind of study was carried out 10 years ago but it treated mainly mechanical malfunction p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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