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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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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459 |
DB 구축일자 | 2014-07-12 |
1. 연구의 필요성
1) 학생 개인의 탐구 활동이 중시되는 창의적 체험 활동을 위해서는 1인 또는 2인 1조 형태의 개인형 실험기기가 유용하며, 이를 활용하기 위한 융합형 스마트 교수학습자료의 필요성 대두.
2) 자기주도적 심화탐구를 할 수 있는 자유탐구의 도입(2007교육과정) 및, 인문, 자연계열을 구분하지 않고 모든 학생에게 수준 높은 창의-인성교육 시행(2009개정교육과정)지침에 따른, 수학, 과학, 기술, 예술을 통섭하는 교사용 자료, 학생용 활동과 이에 적합한 실험기기와 융합 기술형 센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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