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490 |
DB 구축일자 | 2014-07-12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인간 삶의 여러 문제는 자연과학과 인문학 어느 한 분야만 안다고 해서 해결될 수 있는 것이아니다. 거의 모든 문제들은 학문의 여러 분야에 걸쳐있어서 학자들은 자연과학과 인문학 사이의 학제적 교류를 시도하였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융합인재교육(STEAM)은 인지적인 측면에서, 학생들은 공학적 문제 해결을 통해 실생활 속에 자신들의 경험과 지식을 적용함으로써 과학과 수학의 개념이나 원리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STEAM 각 영역의 학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