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02 |
DB 구축일자 | 2014-07-12 |
Ⅰ. 서 론
1. 연구의 목표 및 내용
한 나라의 과학 기술 수준은 곧 국가 경쟁력에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최근 과학 • 기술 • 공학은 급변하고 있는데, 초 • 중등 과학교육은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으며 수십 년 동안 과학 교과서의 내용이나 구성에서 거의 변화가 없었다. 또한 고등학교의 수학, 과학 수업에서는 실생활(Real world)과는 관련이 없는 내용이나 입시와 관련된 문제 풀이 위주의 수업들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학생들은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과학과 수학을 학습하지만 흥미를 느끼지도 못하고 과학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