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에서 STEAM 실행과 확대 방안에 대한 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12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등록번호 TRKO201400012502
DB 구축일자 2014-07-12

초록

Ⅰ. 서 론
1. 연구의 목표 및 내용
한 나라의 과학 기술 수준은 곧 국가 경쟁력에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최근 과학 • 기술 • 공학은 급변하고 있는데, 초 • 중등 과학교육은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으며 수십 년 동안 과학 교과서의 내용이나 구성에서 거의 변화가 없었다. 또한 고등학교의 수학, 과학 수업에서는 실생활(Real world)과는 관련이 없는 내용이나 입시와 관련된 문제 풀이 위주의 수업들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학생들은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과학과 수학을 학습하지만 흥미를 느끼지도 못하고 과학

목차 Contents

  • [붙임1] 교사연구회 결과보고서 양식 ... 1
  • 목차 ... 2
  • Ⅰ. 서론 ... 3
  • 1. 연구의 목표 및 내용 ... 3
  • Ⅱ. 이론적 배경 ... 7
  • 1. 관련이론 탐색 ... 7
  • 2. 실태분석 ... 9
  • Ⅲ.연구의 설계 ... 14
  • 1. 연구계획 ... 14
  • 2. 월별 연구 계획 ... 19
  • 3. 연구 조직 ... 20
  • Ⅳ. 연구의 실제와 결과 ... 21
  • 1. 개발 프로그램명과 프로그램 유형 ... 21
  • 2. 개발 프로그램명의 안내도 ... 22
  • 3. 개발 프로그램의 실제와 적용 및 결과 ... 27
  • Ⅴ. 결론 및 제언 ... 150
  • 1. 결론 ... 150
  • 2. 제언 ... 150
  • Ⅵ. 참고문헌 ... 152
  • 끝페이지 ... 153

표/그림 (10)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