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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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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08 |
DB 구축일자 | 2014-07-12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가. 세계적이고 창의적인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STEAM 교육 능력 함양
나. 21세기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사회, 감성을 지닌 창조지식인의 사회로의 전환
→ 미래사회는 단순지식보다 상상력, 과정, 감성적 기능이 더 중요해지는 시대
다. 우리나라 국제수학․과학성취도평가연구 통계 결과 성취도는 최상위권이나 TIMM 평가 중 능동적․창의적 학습 수준을 측정하는 '자신감'과 '흥미도' 부분은 하위 수준
라. 학생들에게 과학 학습에 대하여 흥미를 유발하고 발견의 기쁨으로 인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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