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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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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종명 |
참여연구자 | 강희준 , 박지연 , 임형훈 , 김효순 , 이정현 , 권영근 , 김태종 , 윤종경 , 채유경 , 채성진 , 강안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35 |
DB 구축일자 | 2014-07-12 |
1. 연구의 필요성
21세기에 들어와서 과학과 기술의 발달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OECD 국가를 비롯한 주요 선진국들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 교육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국가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 과정을 개정하고 한국인이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중심의 교육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과도기적 시기에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국가 수준의 교육정책 방향은 어떻게 변화해야하며 그 핵심은 어디에 초점을 두어야 하는 것일까? 그 실마리는 교육과학기술부(이하 교과부)가 청와대에 보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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