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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전금동초등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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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89 |
DB 구축일자 | 2014-08-23 |
1. 연구의 필요성
21세기는 고도로 발달된 첨단 기술과 다원화, 복잡화된 사회의 영향으로 다양한 영역을 분류를 통해 경계를 규정짓는 활동이 무의미해졌으며, 통섭과 융합의 패러다임이 모든 학문과 기술의 발달을 주도하고 있다. 이에 2012년, 교육계를 뒤흔들 가장 큰 화두는 ‘융합인재(STEAM)교육’이 될 것임이 예고되어 왔다.
융합인재(STEAM)교육이란 이와 같은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과학(Science)과 수학 (Mathematics)을 기술(Technology)과 공학(Engineering), 나아가 예술(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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