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TEAM과 함께하는 꼬마Why쟁이들의 생활 속 과학탐험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대전내동초등학교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12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등록번호 TRKO201400012590
DB 구축일자 2014-07-12

초록

1. 학교 실태분석
가. 5학년 배려학생 대상자를 선발하여 “꼬마 Why쟁이” 동아리를 조직
나. 본 연구회의 회원은 모두 5학년 지도교사로서, 교육과정 집중도와 지도의 효과를 위해 5학년 학생 24명을 주 대상으로 하되, 5학년 일반학생 중 희망자를 포함하여 전면적으로 실시할 계획
2. 학 생 실 태 분 석
대전N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통해 주5일제 전면실시로 인한 토요일 시간 활용과 교과 흥미에 대한 실태분석을 해보았다.
가. 조사 시기 : 2012년 3월
나. 조사 대상 :

목차 Contents

  • 2012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결과보고서 ... 1
  • 표지 ... 2
  • 목차 ... 3
  • Ⅰ. 학교 및 학생 실태분석 ... 4
  • 1. 학교 실태분석 ... 4
  • 2. 학생 실태분석 ... 4
  • Ⅱ. 연구의 목적 ... 8
  • 1. 연구의 필요성 ... 8
  • 2. 연구의 목적 ... 9
  • 3. 연구범위 ... 9
  • Ⅲ. 연구 추진계획 ... 10
  • 1. 연구추진 일정 ... 10
  • 2. 연구의 흐름 ... 11
  • 3. STEAM 프로그램 적용 계획 ... 11
  • Ⅳ. 연구의 실제 ... 12
  • 1. STEAM 환경조성 ... 12
  • 2. STEAM 프로그램 구안 ... 14
  • 3. STEAM 프로그램 적용 및 실제 ... 16
  • Ⅵ. 적용결과 ... 24
  • 1. STEAM 프로그램 적용 방법 ... 24
  • 2. STEAM 프로그램 적용결과 ... 24
  • Ⅵ. 결론 및 제언 ... 26
  • 1. 결론 ... 26
  • 2. 제언 ... 26
  • 참고문헌 ... 27
  • 끝페이지 ... 27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