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탑동초등학교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99 |
DB 구축일자 | 2014-07-12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전 세계적으로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이 중요한 교육의 목표이며, 우리나라의 경우도 융합인재교육(STEAM)이 미래의 성장 동력이며, 세계 경쟁 속에서 우리나라가 우위를 점하기 위한 우리의 필연적인 교육임을 강조하고 있다.
과학교육은 과학·기술·공학에 대한 발전에 비해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수십 년 간 같은 내용과 개념으로 일관되어 왔으며, 최근 다양한 첨단과학기술 제품들에 익숙한 청소년들이 이런 과학교육에 흥미를 잃는 현상 발생, 또한 초·중등 과학교육에 의한 창의성 함양에도 많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