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백산기계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1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단지공단 Korea Industrial Complex Corporation |
등록번호 | TRKO201400019316 |
과제고유번호 | 1415124950 |
DB 구축일자 | 2014-11-10 |
키워드 | 양방향 카페리,추신축,프로펠러,유한요소,관련구조설계 |
2. 개발내용 및 결과
- G/T 250톤급 선형에 따른 엔진 출력산정 및 추진시스템 설계
- 양방향(TWO-WAY) CAR-FERRY선의 추진축/프로펠러 설계 및 제작
- 역저항 고려 유한요소해석(FEM)을 이용한 추진축 1차 지지부의 직접강도 평가
- 횡진동 및 Shaft alignment을 고려한 축계설계(베어링 수량, 폭, 간격)
- Hcad를 이용한 선형변환 및 최적의 선수, 선미 형상 도출
- 선급 승인 기본 설계도서 작성 및 선박의 안정성 평가를 위한 복원성능계산
- Solidwo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