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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코리아터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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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찬우 |
참여연구자 | 유경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해양수산부 Ministry of Oceans and Fisheries |
등록번호 | TRKO202000031169 |
과제고유번호 | 1525008610 |
사업명 | 미래해양산업기술개발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0-11-28 |
키워드 | 다목적 공기부양정.탄소복합소재.가변피치 프로펠러.일체형 선체부양-추진시스템.해양첨단장비.multi purpose hovercraft.Carbon FRP.Controllable Pitch Propeller.Integrated Lift-Propulsion System.Advanced Marine Equipment. |
○ 7m급 다목적 공기부양정의 최적 설계 및 제작 기술의 확립
· 7인승용 공기부양정의 선형 설계 기술을 확립
· CFRP 복합소재를 이용한 선체 중량 감소 및 선체 구조 최적화 기술 확보
○ 주동력의 최적화 기술 확보
· 국산 디젤엔진을 적용한 공기부양정용 디젤엔진 구동 및 운전시스템 적용 기술 개발 및 최적화
○ 공기부양정의 리프팅 메카니즘 해석 및 설계기술 확보
· 공기부양정의 부양 능력을 발생시키는 부양 송풍기(Centrifugal Fan)의 설계 제작 기술과 공기방의 쿠션 역할을 하는 스커트
Purpose & Contents
○ Development and design of the 7m class Multi purposed hovercraft
· Hull design technology for mid-sized hovercraft by using CFD technology
· Hull weight reduction and optimization technology of hovercraft by appling the CFRP material
○ Main propulsion optimization 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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