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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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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400023609 |
과제고유번호 | 1711007718 |
사업명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제주신재생에너지연구기지구축포함) |
DB 구축일자 | 2014-11-10 |
키워드 | 실시간 전산모사.통합운용 플랫폼.전기차 통합기술.전력저장 통합기술.분산전원.Real time computer based simulation.Integrated operation platform.EV integration technology.Energy storage integartion technology.Distributed energy resources. |
11. 초록
본 연구사업에서는 전산모사를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통합기술, 신재생 에너지—EV/전력저장 통합기술의 개발이 가능한 집중화된 에너지시스템 통합운용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한다. 3차년에는 신재생에너지원 분산발전 시뮬레이터와 디지털시뮬레이터를 이용한 Power Hardware-in-the-Loop simulation(PHILS) 플랫폼을 구현하였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의 구성요소 중 발전요소인 풍력발전과 PV모델을 개선하였고 부하요소인 전기자동차 충전부하의 전력망 모델, 운용전략, 최적제어알고리즘을 개발하였으
11. Abstracts
At the third year the Power hardware-in-the-loop simulation platform is developed based on distributed generation simulator and digital computer based simulation system.
An improved MPPT algorithm for a PV system and a PMSG based wind generation model is developed. An EV charg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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