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천년 전주 향기 담은 한옥 마을 방문 기념북 디자인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우석대학교 산학협력단
WooSuk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3-05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400027303
과제고유번호 1425075095
사업명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지역사업
DB 구축일자 2014-11-14

초록

1. 최종목표
저렴한 가격대의 대중성 중심의 전통적 조형미가 표현되고 상징적 의미성이 부여된 전주한옥마을 방문기념상품을 개발로, 판매처가 백화점, 면세점만이 아닌 지역가게에서 구매 가능한 고품질, 고품격의 상품으로 경쟁력 확보된 문화상품개발
○ 장소 아이텐티티 전략
- 전주한옥마을 문화자원(문화재, 문화공간, 체험공간 문화자원 등)의 적용을 통한 접근방법 모색
○ 수요자 니즈에 맞는 맞춤형 디자인전략
- 시각적인 감동
- 내재적 가치와 지역 상징성을 내포하는 이미지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체화시켜 상품

목차 Contents

  • 개발결과의견서 ... 1
  • 최종보고요약서 ... 2
  • 목 차 ... 4
  • 제 1 장 서 론 ... 5
  • 제 1 절 개 요 ... 5
  • 제 2 절 전주방문기념 문화상품개발 필요성 및 중요성 ... 5
  • 제 3 절 전주방문기념 문화상품개발 전략 ... 6
  • 제 2 장 과제 개발내용 및 방법 ... 6
  • 제 1 절 전주한옥마을 기념북 디자인 개발 개요 ... 6
  • 제 2 절 한지를 응용표현 한 전주한옥마을 기념북 개발 컨셉 및 방향 ... 7
  • 제 3 장 사업성과 ... 15
  • ○ 기술적 성과 ... 15
  • ○ 경제적 성과 ... 15
  • ○ 사회적 성과(일자리 창출 등) ... 15
  • 제 4 장 결론 ... 15
  • 끝페이지 ... 21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