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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군산대학교 Kunsa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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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9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400028656 |
과제고유번호 | 9991001372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14-11-22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28656 |
초고층에서 작업할 수 있는 고소작업차의 최적 설계에서 고려할 사항은 인출된 Boom System의 끝단에 300Kg의 집중하중을 받는 System이기 때문에 모멘트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여야 한다. 따라서 최적 설계를 통한 Boom System의 경량화가 필수적이며, 또한 신축을 담당하게 될 유압 실린더의 좌굴 해석도 동반되어야 하며, 시작품 제작 및 시험 데이터를 토대로 최적의 설계를 하여야 한다.
최적화를 통한 Boom System의 경량화와 이에 따른 300Kg의 집중하중과 각 Boom 길이에 의한 Moment의 최소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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