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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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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9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400028804 |
과제고유번호 | 1711001650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4-11-22 |
키워드 | 대와류모사.난류연소.연소불안정성.와류흘림.저주파수 불안정성.로켓 추진.LES.Turbulent combustion.Combustion instability.Vortex shedding.Low frequency instability.Rocket propuls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28804 |
연구결과
(1)Flamelet개념을 이용한 연소모델링, 열역학적 물성치의 변화를 고려한 LES 코드 개발
-연소실 증발표면으로부터 수직으로 발생하는 연료유동을 포함한 계산의 경우, 축 방향 난류 유동과 표면에서 분출되는 분출유동 사이의 간섭으로 난류의 긴 구조가 잘게 부서져 작은 크기의 단절된 eddy로 변화하는 현상이 발생. 유동 입구에서 시작된 간섭현상이 하류로 진행하면서 반경방향으로 특정한 고리 모양의 속도분포를 형성.
(2)연소실의 와류발생과 연소압력 진동 해석
-하이브리드 로켓 연소실험 장치를 이용하여
Result
(1)Development of combustion modeling using a Flamelet concept and LES algorithm incorporating variations of thermodynamic properties.
-According to the numerical simulation, long turbulent structures are broken down to smaller eddies as a result of the interaction between axial flow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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