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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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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종섭 |
참여연구자 | 강재윤 , 정우태 , 박영환 , 금문성 , 최성용 , 고상규 , 강세훈 , 최원일 , 최민수 , 그외 다수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500000233 |
DB 구축일자 | 2015-04-18 |
키워드 | 표면매립,긴장보강,정착장치,내하력,노후교량NSM,FRP,prestress strengthening,anchor,load bearing capacity,degraded bridge |
이 연구의 최종 목표는 노후 교량의 내하력을 30% 향상시키고 추가 유지보수비용을 30% 수준으로 절감시키는 신소재 활용 교량 긴장 보강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1차 연도 연구인 당해 연도(2013년)연구에서는 FRP 긴장보강공법의 핵심 기술인 정착장치 시작품 개발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FRP 긴장보강 공법의 요구성능 및 목표성능을 설정하고 표면매립 긴장보강공법을 위한 부착형과 압착형 정착장치에 대한 해석 및 실험 연구를 통해 성능을 검증하였다. 또한 부착형 정착장치의 부착거동 특성에 대한 해석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압착
The objectives of this research are to improve the load-bearing capacity of degraded bridges by 30% while reducing the additional repair/strengthening cost by 30% through the development of bridge prestress strengthening technology exploiting an innovative material. The first year of this study(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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